Type Here to Get Search Results !

Translate

마닐라 국제공항 제 3터미널 PP 카드 라운지 PAGSS Premium Lounge

마닐라 국제공항은 총 3개의 터미널이 존재하는데요. PP카드 라운지는 1터미널과 3터미널에만 존재합니다. 1터미널 대비 3터미널은 시설도 좋은 편이라 PP 카드 라운지를 찾기가 매우 쉬운편이에요. 그럼 마닐라 국제 공항 제 3터미널의 PP카드 라운지 PAGSS Premium Lounge 이용 후기를 올려볼게요! 
마닐라 국제공항 제 3터미널의 경우 라운지가 모두 한곳에 몰려있어서 여러 라운지 중 하나를 골라가기가 무척 좋답니다.  마닐라 공항 제 3터미널에는 PP 카드 ( priority pass Card ) 사용이 가능한 라운지가 총 4개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는 이번에 포스팅할 PAGSS와 A Lounge만 가보았네요 ( 마하바 라운지는 코로나 전에 가봤던 거라 많이 달라졌을 것 같아 일단 패스합니다. ) 

마닐라 국제공항 제3터미널에서 라운지 찾아가기 

마닐라의 니노이 아퀴노 국제공항 제 3터미널은 가장 최근에 지어진 공항이라 공항 내 시설이 나름 계획적으로 되어 있어서 모든 라운지는 한 곳에서 찾을 수 있답니다. 다만 밖에서는 잘 보이지 않으므로 찾아가는 길을 아셔야 쉽게 찾아가실 수 있어요. 




PP카드 라운지가 있는 지역이 윗층에 위치해 있어서 찾아가기가 다소 까다로워요! 찾아가는 법을 설명드릴 테니 보고 찾아가주시면 됩니다.

 

라운지 안내판


첫번째. 마닐라 니노이 아퀴노 국제공항 제 3터미널의 입국심사를 끝내고 출국장으로 들어오면 바로 앞에 초록색 표식으로 라운지라고 적힌 안내판이 보여실거에요. 그리고 안쪽을 보면 골목쪽에도 초록색으로 안내판이 보이실 건데 그 골목으로 쏙 들어가주세요. 

라운지 두번째 안내판

두번째. 골목 끝으로 가서 바로 오른쪽으로 몸을 틀면 또 다시 라운지 안내 판이 나타날 겁니다.  화살표를 따라 안으로 들어가주세요. 

엘리베이터 누르기


세번째. 골목에는 엘리베이터와 계단이 있으실거에요. 네 맞습니다! 라운지는 윗층에 있어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L4를 눌러 4층으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라운지 밀집 구역

네번째. 이제 라운지 밀집 구역으로 다 오셨습니다. 이 좁은 골목에 위치한 룸들이 모두 라운지에요! 이 곳에서 원하시는 라운지를 찾으시면 됩니다.  


PAGSS 라운지 입구 사진

PAGSS 라운지가 어디있나 찾아봤는데요. 가장 끝에 위치해 있어서 쉽게 찾을 수가 있더라고요.

PAGSS Premium Lounge 운영 시간

마닐라 공항 제 3터미널의 PAGSS의 운영시간이 꽤 까다롭게 운영되더라고요. 운영시간 정보를 올려드릴테니 비행시간과 맞춰서 잘 이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운영 시간 

- 월요일 : 05:00 - 02:00 
- 화요일/목요일 : 05:00 - 00:00
- 수요일/금요일/일요일 : 06:00 - 00:00
- 토요일 : 05:00 - 02:00

아니 왜 요일별로 운영시간이 다 다른건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너무 시간이 천차만별이라서 정확한 정보는 'PP카드' 공식 홈페이지나 라운지에 직접 문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P카드 라운지 : PAGSS Premium Lounge 내부 둘러보기 

PAGSS를 찾으셨다면 이제 들어가서 카운터에서 PP카드로 결제를 한 후 라운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지한 PP 카드에 따라서 신용카드로 발급하셨다면 실적에 따라 PP카드로 결제 후 나중에 카드로 정산이 되는 경우도 있으니 실적을 잘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몇번 못챙겨서 정산되어버린 적이 있습니다. ^^:; 

결제할 때 라운지의 wifi 비밀번호도 같이 주는데요. 요고 챙겨서 쉬시면서 활용하시면 꿀입니다! 속도도 괜찮아요! 

라운지 입구쪽 좌석

식당 쪽 좌석

안쪽 좌석과 주류 바


제 3터미널의 PAGSS는 제 1터미널의 PAGSS보다 좌석도 더 많고 넓은 느낌이었어요. 입구쪽에는 편안한 쇼파로 쉴수 있는 공간이 있고 중간의 뷔페 코너 옆쪽으로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 뷔페 코너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편안한 의자와 함께 맥주 코너가 비치된 공간이 있었답니다. 



좌석이 매우 많아서 상당히 많은 인원이 이용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제 1터미널의 PAGSS는 가끔 비행기가 많이 뜨면 좌석이 없어서 못 앉을 정도로 빽빽하게 차는 편인데 여기는 그러진 않을 것 같더라고요. 

게다가 좌석 옆을 자세히 보시면 콘센트들이 숨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쉬면서 휴대폰 충전등을 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어서 이용자의 편의성이 좋은 편이었어요! 


라운지 뷔페 코너

라운지 내 위치한 뷔페 코너입니다. 양쪽으로 진열일 되어 있구요. 음식의 가지수는 라운지에서 일반적으로 제공하는 수준이었으나 같은 제 3터미널 다른 라운지에 비해서는 종류가 많았던 편이었어요. 


핑거푸드와 과일

죽과 음식들

딤섬 코너

주류 코너

음료수 코너

PAGSS 라운지 내 음식은 일단 제가 가장 좋아하는 죽 ( 우리나라 닭죽과 90% 흡사한 맛) 과 딤섬 2종류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딤섬의 경우 옆에 깔라만시가 같이 있는데요. 이거 현지인들은 간장에 깔라만시 타서 먹더라고요! 상큼해서 괜찮았습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라운지 딤섬은 왠지 싼맛이 나서 제 경우는 잘 안먹어요. 



그리고 식사 대용으로 할 수 있는 파스타 종류와 빵 종류가 비치가 되어 있구요. 가볍게 먹을 수 있는 핑거푸드와 과일도 준비가 되어 있었답니다.  간단한 스넥류 역시 있었구요. 개인적으로 핑거푸드 종류가 꽤 맛있었어요

주류 코너에는 와인과 위스키가 여기에 있구요. 저 건너편 지역에 생맥주도 먹을 수 있도록 비치가 되어 있어요. 캔맥주는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마시면 되고요. 음료의 경우는 각종 탄산과 쥬스류가 잔뜩 비치되어 있어서 부족함을 느낄 정도는 아니었어요! 

개인적으로 음식종류는 제3터미널 라운지에서는 pagss가 가장 많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화장실과 샤워룸

PAGSS 라운지는 규모가 꽤 큰 편이었는데 라운지 내부에 화장실이 2개 ( 일반하고 장애인 용 )나 위치해 있구요. 샤워룸도 준비가 되어 있어서 간단한 샤워를 하실 수 있답니다. 샤워룸은 카운터에 문의하신 뒤 이용을 하셔야하니 참고해주시구요. 

화장실도 들어가봤는데 크고 깨끗한데다 수압도 만족스러워서 꽤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었답니다. 공항의 공용 화장실이 시설이나 청결이 그다지 좋지 못하니 라운지 이용하시는 분들은 라운지 화장실을 이용하시고 탑승하러 가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여기까지 제 3터미널에 있는 PAGSS 라운지의 리뷰였습니다. PAGSS 라운지는 동일한 이름으로 제 1터미널에도 있고 제 3터미널에도 있어서 헷갈리시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제 3터미널이 워낙 커서 라운지와 탑승구까지의 거리가 상당히 되거든요. 심하면 거의 걸어서 20분 정도는 충분히 소요가 될 정도라서 라운지에서 나오실 때는 꼭 여유를 잡고 나오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탑승시간에 맞출 수 있으니 꼭꼭 유의해주세요! 

━━━━○━━━━

제 3터미널의 또다른 PP카드 라운지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스팅 제목 밑

포스팅 하단

포스팅 리스트 밑